안동시 ‘안동 탁구 전용 체육관’ 개관 전 연령층 이용 가능한 건강․여가 공간 마련
페이지 정보
작성일 25-12-11 20:11본문
안동시는 12월 11일(목) 용상동 1517-2번지에서 ‘안동 탁구 전용 체육관’의개관식을 열고 생활체육 기반 강화를 위한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.
이번에 개관한 탁구 전용 체육관은 총사업비 30억 원(국비 10억 포함)을 투입해 조성됐으며, 최대 16대의 탁구대를 설치할 수 있는 탁구장과 관리사무소, 휴게실 등 이용자 편의시설을 갖추어 쾌적하고 기능적인 실내체육공간으로 구성됐다.

특히 기존 시설 부족으로 충분한 활동이 어려웠던 탁구 동호인들의 오랜 요구를 해소하고, 시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체육 기반을 확충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. 이번 체육관 개관을 통해 지역 탁구 동호회활동이 한층 활성화되고, 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계층이 건강과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.
안동시 관계자는 “시민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탁구 전용 체육관을 드디어 개관하게 돼 매우 뜻깊다”며, “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전했다.
한편 안동시는 이번 탁구 전용 체육관 개관을 계기로 생활체육시설 확충 사업을 지속 추진해, 시민 건강 증진과 지역 체육 활성화를 위한 기반마련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.
- 이전글김천시 ‘김천 감포교 신설 개통’ 자연재해위험지구 정비 마무리 25.12.11
- 다음글김천시, 가스열펌프(GHP) 냉난방기 배출가스 저감장치 지원사업 완료 25.12.10
